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게임 리뷰

[낮과 밤]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

by 에끌레나 2023. 2. 13.
728x90
반응형
나는 아무도 없는 텅 빈 거리에 혼자 있어.

태양이 하얗게 빛나고 있는데
절대 틀릴 리 없는 시계는 자정을 가리키고 있어.

나는 궁금해져.
지금은 낮일까 밤일까?

 


넷플릭스가 나에게 가져다준 '20년도 영화

넷플릭스의 좋은 점은 작품을 한 번에 몰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두 아드님들을 육아하는 나로서는, 넷플릭스의 배속 플레이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른다.

특히, 설거지할 때 말이다.

 

최근 이런 기사를 보았다.

"1위 싹쓸이, 왜 한국처럼 못 만들지?” 깔보던 일본 ‘굴욕’ 당해"  <출처: 헤럴드경제>

 

이 기사를 탐독하던 중 "낮과 밤"에 대한 언급이 있었고,

내가 좋아하는 남궁민 배우님이 출연하는 드라마였기에 

망설임 없이 보게 되었다.

 


낮과 밤 (Awaken) 소개

 

<출처: tvN 낮과 밤 공식 메인 포스터>

 

  • 소개
    28년 전 하얀 밤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 그리고 몇 달 전부터 날아드는 살인 예고장.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계속 예정된 날짜에 사람들이 죽자 경찰은 ‘도정우’가 팀장으로 있는 특수팀에 해당 사건을 배당하고 미국 FBI 출신 범죄 심리 전문가 ‘제이미레이튼’ 박사를 합류시킨다.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 장르: 미스터리/스릴러, 로맨스(?) 그리고 추리
  • 방영기간: 2020.11.30 ~ 2021.01.19 (총 16부작)
  • 연출: 소재현, 김정현
  • 극본: 신유담
  • 출연진: 남궁민, 김설현, 이청아, 윤선우
  • 스트리밍: 티빙, 넷플릭스 ('23.2월 기준)
  • 출처: 낮과 밤 공식 홈페이지

 


 

감상평

나는 워낙 미스터리, 스릴러를 좋아라하는데, 거기에 추리극이라니.....

얼마나 나에게 있어서 호화로운 장르였는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

다만, 장르가 너무 넘나들어서 흐름을 따라가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조금 놓치면 어버버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생략)

 

배우님들 연기는 너무 좋았다.

특히, 남궁민 배우님의 연기는 정말 언제 보아도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나를... 천원짜리 변호사로 이끌었지요...

출처: tvN <낮과 밤> 스틸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발견한 배우님은...

이청아 배우님...연기하시는 목소리 톤이 너무 좋아서 몰입감이 높았다.

이청아 배우님은 예전 "늑대의 유혹"이라는 영화가 뇌리에 박혀있어서

어릴 때의 모습으로 기억했었는데, 

지금은 너무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역할과 찰떡궁합의 모습을 보여주셨다.

 

출처: tvN <낮과 밤> 스틸
출처: 늑대의 유혹 스틸컷

그리고.. 꼭 말하고 싶은 PPL

응... 그거 하이브리드야... 조용한 것 맞아....

 

+

 

최근에 환혼을 봐서 그런지...

주석태 님.. 계속 눈에 들어오십니다. 볼 때마다 진우탁 거리면서 봤어요...

 


 

 

마무리

드라마에 대해서 첫 리뷰를 해보니 참 이것 저것... 두서가 없었다.

이번 드라마를 보면서... 난 이런 장르를 좋아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았고,

이걸 보고서 바로 "천원짜리 변호사"를 봐야지 하면서 정주행을 하고 있고,

 

여기서 또 이청아 배우님이 나와서! 와!!!!! 이러고 보는 중...

 

그러므로 곧... "천원짜리 변호사" 리뷰도 하려고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