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게임 리뷰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을 보다가... 백마리 발견!

by 에끌레나 2023. 2. 14.
728x90
반응형

 

우리 법은 죄를 지은 사람을 처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죄를 짓지 않은 사람을 처벌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나에게 가져다준 '남궁민' 시리즈

어제는 "낮과 밤"을 포스팅했었다. 

낮과 밤을 보고나서 어느 정도 후유증이 남아서

남궁민 배우님과 이청아 배우님의 드라마를 찾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두 배우님이 같이 딱! 나온 드라마 발견

그것이 "천원짜리 변호사"였다.

 

법정 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이고, 무거웠던 낮과 밤과는 달리

가볍게 볼 수 있었고,

남궁민 배우님의 "똘끼"어린 연기가 너무 재밌었다.

 


천원짜리 변호사 (One Dollar Lawyer) 소개

 

출처: SBS 천원짜리 변호사 공식 포스

  • 소개
    변호사 3만 명 시대. 두 눈을 가린 법과 몸값 비싼 변호사들에 맞서, 의뢰인의 작은 권리를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의 통쾌하고 감동적인 변론이 펼쳐진다
  • 장르: 법정, 코미디, 수사, 드라마
  • 방영기간: 2022.09.23 ~ 2022.11.11 (총 12부작) <SBS>
  • 연출: 김재현, 신중훈
  • 극본: 최수진, 최창환
  • 출연진: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이청아 (특별출연이라고는 하는데,,, 조연급)
  • 스트리밍: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23.2월 기준)
  • 출처: 천원짜리 변호사 공식 홈페이지
 

 


감상평

남궁민 배우님의 발자취를 따라서 이번엔 천원짜리 변호사를 보았다.

우선은 너무 너무 너무!!! 재밌다.

중간에 과거 편을 보여줄 때는 나름 진지했지만,

그 외의 모든 구간에서 재밌었다!

남궁민 배우님이 이렇게 코미디 연기를 잘하셨다니!!!

 

하지만 코미디 연기와 대비되어,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내 마음속에 잘 각인되었다.

대사 하나하나 놓질 것이 없었음!

(궁금하면 디즈니플러스로... 협찬 아닙니다...)

 

다만... 좀 짧았다..... 12부작이라 금세 볼 수 있었긴 했지만...

10화 이후에 급 전개된 느낌?을 지울 수는 없었다.

기사를 찾아보니 원래는 14부작이었다고는 하는데, 마무리가 조금 더 탄탄했다면

어땠을까 아쉬웠다.

 

+

 

그리고 낮과 밤 때도 느꼈지만...

정말 생뚱맞은... PPL

 

출처: 천원짜리 변호사 스틸컷

하지만 나란 사람... 저 PPL에 낚였다. 아래 두 개를 바로 시켜 먹었더랬죠....

매운 것을 엄청 좋아라 하니깐... 그냥 먹음요

 

출처: 두찜 공식 홈페이지


백마리! 발견! 백시보!

이 작품에서 김지은 배우님을 처음 보았고,

백마리라는 캐릭터에 찰떡이었고!

그리고 그는 유제이에게 나를 이끌었고, 곧 다음 포스팅은 검은 태양이 되겠지.

정장과 똑단발이 너무 잘 어울리셔서! 사진은 신호등으로!

출처: 천원짜리 변호사 스틸컷

그런데 처음에 핑클의 이진 님을 너무 닮아서 놀랬습니다!!


 

그 외

이청아 배우님의 연기톤은 여전히 좋았고, 차분했다.

+

진우탁 님을 또 보았다. 주석태 배우님은 어디에나 있으신 것인가?

 

 


 

마무리

두 번째 드라마 리뷰!

나는 몰아보기 체질이 맞다.

실 방영 당시 잦은 결방으로 높은 시청률에도 불구하고 구설수가 많았다고 하더라...

나는 몰아서 봐서 그런지 몰입도도 좋았고, 좋은 작품이었다고 본다..

 

다만... 아... 좀 짧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건 아마도 너무 재밌어서였을 테고,

여기 나오는 캐릭터들을 더 이상 못 본다는 게 아쉬워였을 터이다.

 

근데... 검은 태양을 보고 있는데... 다들 여기 또 계시네. 프리퀄인가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