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일 및 육아 경험

[어린이, 보물] 국립중앙박물관과 라인 프렌즈의 콜라보

by 에끌레나 2023. 5. 5.
728x90
반응형
국립중앙박물관에
브라운 반가사유상이 떴다!!!

 

 

소개

국립중앙박물관은 이미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립 박물관입니다. 그중 어린이박물관에서 '라인 프렌즈 (LINE FRIENDS)'와 함께 5월 한 달 동안 어린이달을 맞이하여서 '어린이, 보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 주소: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 02-2077-9000)

 

🏛 영업시간: 일/월/화/목/금 10:00 ~ 18:00 , 수/토 10:00 ~ 21:00 (입장 마감은 폐관 30분 전까지입니다.)

 

🏛 관람료: 무료 (단, 특별전시는 유료)

 

🏛 주차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행사 소개

출처: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5월 한 달간 브라운 반가사유상을 야외 전시한다고 합니다. 장소는 국립중앙박물관 들어가는 입구의 열린 마당입니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다른 이벤트들도 진행 중이니 참가하시면 됩니다.

 

단, 5월 5일인 오늘은 우천 관계로 브라운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슬프지만... 어쩔 수 없네요

멀리서도 잘 보일만큼 스케일이 큰 것이 느껴집니다. 더 가까이 가보겠습니다.

엄청 커다랗습니다. 어마 어마 하네요.

아이가 있을 때 비교 해보니 더욱 어마어마합니다.

작은 이벤트도 있는데요! 저희 아이도 브라운 카드 두장을 얻었습니다. 

 


 

사유의 방

내부에서는 실제 반가사유상 전시도 하고 있습니다.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2층에서 두 점이 나란히 전시되어 있다고 하니 한번 보시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은 아직 박물관 내부에서 우다다다 뛰어다니기 때문에 특별히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브라운과 얼마나 다른지 보고 싶네요! 참고로 많은 분들의 정보에 의하면 굿즈샵에서도 반가사유상을 판매한다고 하니, 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국중박 구경할 곳

저는 아이들 덕분에 산책하러 박물관을 자주 찾습니다. 그래서 몇몇 이쁜 장소 공유 드립니다.

정자가 보이는 거울못이 박물관 앞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연못에는 잉어들과 거북이들이 살고 있으니 즐겨 보세요!

그리고 거울못 주변으로 산책로가 펼쳐져있고,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용산가족공원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랑 가기에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

여기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View 포인트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가운데가 뻥 뚫린 구조라서 마치 액자 같은 분위기를 보여주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누구라도 사진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이사진은 제가 박물관에서 찍은 사진 중 제일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실루엣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마무리

국립중앙박물관은 무료이고, 주변에 산책할 곳도 많으며, 초등생 이상의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역사와 유물에 대해서 아이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또한 어린이박물관과 한글박물관도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만 하신다면 아이들을 데리고 즐겁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